전체메뉴보기
홈페이지의 모든 메뉴를 살펴 보실 수 있는 사이트 맵 입니다.

인사말

한국영유아음악교육학회 회원님 여러분,

 

안녕하세요?

한국영유아음악교육학회 제3대 회장을 맡게 된 오디연구소 노주희입니다.

 

먼저 선견지명으로 학회를 창립하신 김영연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지난 2년간 학회의 기강을 마련해주신 제2대 김선희 회장님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저에게 다시없는 기회를 주신 회원님들! 감사합니다. 부족함이 많은 제게 중책을 주셔서 영광인 동시에 큰 책임감을 느낍니다.

 

2019년 창립 이후 본 학회는 영유아음악교육의 학문적, 실천적, 전문적 성장을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워크샵과 현장사례, 학술연구가 균형을 이룬 학술발표 그리고 학회지의 발간이라는 성과가 있었습니다. 5살, 어린 학회가 이렇게 발전한 것은 전적으로 전임 회장님과 참여해주신 모든 회원님, 그리고 이사님들의 헌신 덕분입니다. 고개 숙여 감사드립니다. 우리 학회의 도약을 위해 저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예술교육은 숨겨진 보물창고 같습니다. 그 가운데 영유아 음악교육은 발전 가능성이 무궁한, 예술교육의 핵심적인 미래 영역 가운데 하나입니다. 우리 학회는 영유아 음악교육의 가치가 폭넓게 실현되도록 깊이 있는 연구와 교육 방법론을 추구해 왔습니다.

 

앞으로 국제학술교류를 통해 여러 나라 영유아 음악교육 학자들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세계적인 동향을 주시할 것입니다. 아울러 [영유아음악교육연구]가 등재지로 선정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여 이 분야의 연구가 봇물을 이루는 미래를 꿈꿉니다.

 

누구나 참여하는 Discussion Club을 열어 뜨겁고 안전한 토론의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학술적 성과가 실천적으로 적용되고 다시 연구로 돌아오는 선순환을 기대합니다. 현장과 연구에 종사하는 모두가 활발히 소통하여 서로에게 기여하는 풍성한 과정을 누릴 것입니다. 또한 다양한 학문영역의 연계와 융합을 통해 끊임없이 혁신하는 학회가 될 것입니다.

 

학술대회와 디스커션 클럽, 교육연수, 연구출간 등등 우리 학회의 활동에서 회원님 모두가 유익하고 새로울 뿐만 아니라 재미있고 행복한 경험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학회의 지속적인 성장은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실현됩니다. 전임 회장님, 이사님, 회원님 우리 다 함께, 한 마음으로 영유아 음악교육의 발전을 이끌어 나아가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한국영유아음악교육학회 회장 노주희 올림